로그인         회원가입      
HOME > 암 투병·극복·간병기 > 암 투병·극복·간병기

아내의 결장암 판정을 받고.. 조회수 : 87
눈앞이 아득  (환자/가족) 2018-09-13 오전 8:44:25

8월말 아내가 직장에 가까운 결장암이라는 진단을 받고는 마치 내 자신이 진단을 받은 것처럼 충격과 절망을 느꼈습니다. 이걸 어쩌지? 아무 생각도 나지 않고 무얼 어찌 대처해야 하는지 전혀 떠오르지 않았습니다.

의사의 권고에 따라 바로 절제 수술을 받았는데 다행히 전이가 발견되지 않아서 항문을 보존할 수 있었다는 의사의 말에 엄청 감사의 마음과 다행이라는 생각을 감출 수 없었지만 곧바로 뒤따라온 조직검사의 결과는 역시나 우려했던 대로 말기였습니다. 그런데 참 이상한 것은 이리 암이 진행되도록 아내는 정말 몰랐을까 하는 생각이 들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이전부터 무슨 느낌이 왔는데 참았다면 아내가 바보이고, 아니리면 누굴 원망해야 할지...

 

지금까지는 무슨 일이 생기면 아내와 상의하면 좋은 상담자가 되어 주었는데 이제부터는 이 병에 관한 한 이 모든 짐을 혼자 짊어지고 가야하는 나는 어디에서 누구와 의논하며 싸워가야 할지... 하늘이 원망스럽습니다. 나 밖에 아내를 살려낼 사람이 없는데, 도무지 대책은 서지 않고 캄캄한 미래를 생각하면 아무 것도 할 수 없습니다. 저의 이런 상황을 이해하시는 분이 있으면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벼랑 끝에 서있는 남자가 올립니다.


지혜의 샘
(환자/가족)
안녕하세요? 이런 말씀을 드리기가 죄송하지만 선생님의 상태는 환자인 아내 분보다 더 불안해 보입니다. 물론 확정 판정을 받고 공황상태에 빠지지 않을 가족들이 어디 있겠습니까마는 누구보다 가장인 분이 꿋꿋하게 서야 다른 가족이나 환자도 다소 의지가 될 텐데 그리 약한 마음을 먹으면 안 됩니다. 그리고 왜 그리 암의 기수에 연연하세요? 환자의 상태가 중요하지요. 환자의 현재 상태와 어떤 마음으로 임하는지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희 아버지도 작년 말에 3기c 위암으로 수술도 하시고 항암에 방사선 치료를 다 받았지만 아직 아무런 이상 없이 버티시고 있습니다. 힘도 많이 들어 하셨지만 버티어 내시더라고요. 선생님이 힘을 내셔야 환자도 힘을 내고 그래야 회복의 가능성이 생기지 않겠어요? 지금은 절망 밖에 느껴지지 않겠지만 조금 지나면 그 가운데서 용기도 판단력도 되살아날 거예요. 그리고 요즘 대장암은 너무 그리 걱정하지 않아도 되지 않나 생각합니다. 용기를 내세요. 선생님의 용기가 필요합니다. 아마도 아내 분에 대한 선생님의 사랑으로 꼭 완쾌되시기를 빕니다.
2018-09-14 오전 8:42:00 
[상담위원:이계찬]
(환자/가족)
암 스쿨을 노크하신 남편의 지혜에 칭찬을 드립니다. 아내를 사랑하시는 마음이 보여서 '동병상련' 공감하며 응원을 보냅니다. 얼마전 제 경우와 똑같습니다.난소암 3기 통보와 치유가 어렵다는 병원 선고에 멘붕에 빠져 공황상태에 빠졌었지요. 그땐 암스쿨도 몰랐어서 혼자 독학으로 공부했지요. 다행히 지금 아내는 "당신때문에 낳았다"고 고백하고 있습니다! 말기암도 극복할수있습니다.병원치료와 신체의 컨디션(자연치유 면역력)을 최고도로 끌어 올리는 명의들의 가르침을 신속,충실히 이행하시면 충분히 극복하실수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 남편분의 노력과 강한 정신력이 필요하며 환자의 사고와 생활습관을 모두 "자연으로 돌아가는 삶"으로 바꾸시기를 권합니다. 참고로 "난소암3기입니다!"글을 1-7편까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님에게도 저와같은 놀라운 회복의 길이 열리기를 기도합니다.
2018-09-15 오후 2:19:58 
김효중
(환자/가족)
님의 글을 읽으면서 문득 저의 어느 날 생각이 떠오르는군요. 그렇습니다 사랑하는 사람이 누구든지 이런 일을 달하면 처음에는 하늘이 노랗게 변하고 아무 생각도 나지 않지만, 점차 생각이 정돈되고 공포가 실체가 밝혀지면 안정이 됩니다. 용기를 내서 새로운 길을 모색해 보도록 하세요. 길은 반드시 있게 마련입니다.
2018-09-18 오전 8:55:50 
댓글쓰기
celin lee    췌장암 환자 도움의 글을 청합니다.
조연    "아가야, 생일에 보렴" 말기암 엄마가 만든 25편의 동영상
투병 극복기 쓰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