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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요리 교실] 색깔별 알감자 조림 조회수 : 1273
관리자 2016-05-17 오전 11:10:35








자녀들이 정말 좋아하는 알감자 조림을 소개한다. 감자의 고소함에 조청의 달콤함이 어우러져 입맛을 사로잡는 요리이다. 감자는 밭에서 나는 사과라고 불릴 만큼 비타민 C도 풍부하고 식이 섬유도 풍부해 변비 개선, 다이어트, 피부 미용에도 좋으며 칼륨 함량이 높아 나트륨 배출을 촉진시키기 때문에 고혈압 등 성인병 예방에도 효과적인 식재료이다.

특히 색을 띤 컬러 감자는 특유의 색소로 인해 더 좋은 효능이 있다. 보라색 빛을 띤 자영(자색) 감자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해 항산화, 항염증 효능이 있고, 특히 전립선암에 대한 항암 활성화가 뛰어나다.

붉은 색을 띤 홍영감자는 붉은 색소 성분인 라이코펜이 풍부하여 역시 항산화 물질 중 하나이며, 특히 혈압을 낮춰주는 효과가 뛰어나다. 노란 빛의 하령 감자는 카로티노이드가 풍부하여 역시 항산화, 항암에 좋으며 아울러 위염, 위궤양 증상에 효과적이고 유기산이 풍부해 피로회복에 도움을 준다. 입안에서 씹히는 식감도 일품인 알감자 조림으로 맛있는 밥상을 차려보자.

▶재료(5인분) 색깔별 알감자 3컵, 조청 1/4컵, 간장가루 1 큰술, 흰깨 1 큰술, 검은깨 1 큰술, 올리브 오일 2 큰술, 이스트 후레이크 1 큰술

▶만드는 법

1. 알감자를 깨끗이 씻어 끓는 물에 10~15분간 삶아낸다.

2. 간장가루, 조청을 끓여 소스를 만든다.

3. (2)에 (1)을 넣고 재빨리 볶아낸다.

4. (3)에 참깨, 검정 깨, 올리브 오일, 이스트 후레이크를 넣고 잘 버무려서 접시에 담아낸다.

이수미 영양사 / 현재 요리교실과 환자음식 및 운동프로그램운영

▶ 문의:(714)403-6273








출처 :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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