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HOME > 암 Q&A > 암에 대한 기본 정보 > 암 일반사항 문답

방사선 남용이 너무 지나치지 않은가요? 조회수 : 293
금자  (환자/가족) 2019-08-20

환자 가족입니다.

방사선 피폭은 어느 정도까지 받아도 문제가 없는지 궁금합니다.

요즘  병원에 가면 어지간한 질환이라면 X레이부터 찍거나 CT촬영과 PET 등으로 검사하고, 암과 같은 질환의 경우, 치료 시에도 엄청난 양의 방사선 치료를 몇 달 혹은 1~2년간 받습니다. 이것이 과연 괜찮은 것인지 너무 무절제한 것 같고 한편 불안합니다. 이에 대해 지식이 있는 고수분의 설명 부탁드립니다.


윤진
(환자/가족)
저도 난소암 수술 후 투병 중인데 님과 같은 의문을 갖고 의사에게 물어봐도 다 위험하지 않은 범위의 그레이로 하니가 안심해도 된다고 합니다. 의료현장의 의사들은 그렇게 이야기 합니다. 그러나 구미선진국의 연구논문에서는 심심찮게 방사선 피폭의 위험을 경고하고 있으며 미국의 국립암연구소 자료에서도 같은 경고를 하거든요. 같은 질문에 대해 대답은 문제없다와 경고가 나오는 것을 보면 이 상태로 계속 찜찜한 가운데 대책없이 노출될 것입니다.
2019-08-21 오전 10:26:59 
김효중
(환자/가족)
암 진단과 그후의 치료 과정에서 환자분이 느끼는 걱정 충분히 이해합니다. 저 역시 그런 걱정을 한 적이 있으니까요. X레이나 CT촬영, 가장 많이 하는 방사선치료는 모두 방사선을 사용합니다. 의사들은 이런 정도의 그레이는 걱정할 정도는 아니라합니다. 그러니 우선 암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항암제라는 극독물도 몸에 투입한다는 걸 생각하면 못 참을 것도 없다 생각하시기 바랍니다.
2019-08-29 오전 8:49:06 
댓글쓰기
윤민한    좋은 물이란 어떤 것인가요?
김은숙    위암 4기 질문
질문하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