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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49. 오심 구토 시에 음식을 어떤 방법으로 섭취해야 하나? 조회수 : 579
관리자 2013-05-10

449. 오심 구토 시에 음식을 어떤 방법으로 섭취해야 하나?


 


* 먼저 소량씩 천천히 그리고 자주 섭취하는 것이 좋다.


 


* 심호흡을 하거나 얼음조각을 입에 물고 있으면 진정이 된다.


 


* 물을 마시는 것은 포만감을 느끼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식사를 할 때는 너무 많은 국물이나


   음료는 피하도록 한다.


 


* 뜨거운 음식은 메스꺼움을 느끼게 할 수 있으므로, 음료나 음식은 차게 섭취하도록 하고,


   좋아하는 음료수를 얼려서 마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환자가 언제 무엇을 먹고 싶은지 선택하도록 하고, 음식을 강요하지 않도록 한다.


 


* 식사직후에 움직이는 것은 소화를 느리게 하므로 식후에는 잠시 쉬도록 하며, 식사 후


   한 시간 정도 똑바로 앉아서 휴식을 취하는 것이 가장 좋다.


 


* 식사를 하는 장소는 환자에게 맞지 않는 음식 냄새가 나지 않고 환기가 잘 되는 곳이어야 한다.


 


* 메스꺼움을 느낄 때는 좋아하는 음식도 먹지 않게 되며, 그 음식을 영원히 싫어하게 될 수도 있다.


 


* 아침에 메스꺼움을 느낀다면, 일어나기 전에 토스트나 크래커를 먹도록 한다.


 


* 언제 메스꺼움을 느끼는지, 어떤 원인으로(특정한 음식, 사건, 배경) 메스꺼움이 생기는지


   알아두도록 한다.


 


* 기름진 음식, 튀긴 음식, 짜고 매운 음식, 지나치게 단 음식은 피 한다.


 


* 입안, 구강을 청결하게 합니다. 식사를 하지 않더라도 하루에 2회이상 양치질을 한다.


 


* 물종류만 먹을 수 있을때는 꿀물, 설탕물, 이온음료를 먹는다.


 


* 음식냄새로 오심,구토가 심해지기도 합니다. 이럴 때는 음식을 준비하거나 음식냄새를


   맡지 않도록 하십시오. 음식점에서 식사를 시도해본다.


 


* 즐거운 마음, 기쁜 마음으로 생활 한다.


 


* 신선한 공기를 마시며 가볍게 걷는 것도 좋다.


 


* 독서, 좋아하는 음악듣기, 텔레비전 시청도 좋은 방법이다.


 


* 눈을 감고 숨을 천천히 깊게 들이쉬면서 기분이 좋았던 때를 떠 올려본다.


 


* 식사 전후 물과 음료수를 많이 마시지 않습니다. 마른 음식을 먹는다.


 


* 자극이 적고 부드럽고 소화가 잘 되는 음식을 먹는다.


 


* 안에서 나쁜 맛이 느껴질 때는 박하사탕이나 알사탕을 빨아먹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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