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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26. 식사 후 포만감이 커서 불편해 할 때 해소하는 방법은? 조회수 : 612
관리자 2013-05-10

526. 식사 후 포만감이 커서 불편해 할 때 해소하는 방법은?


 


* 장 운동이 활발한 경우 위의 음식물이 빨리 소화되어 내려가므로 식후 즉시 나타나는


   배부름 증상이 덜한 경향이 있다. 따라서 장 운동에 도움이 되는 가벼운 운동을 식사와 식사


   중간에 하는 것이 식후 포만감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 음식을 소량 자주 먹고 많이 씹으면서 천천히 식사를 하는 것은 음식물이 위에 머무르는


   시간을 줄여서 위의 부담을 경감시켜 주는 역할을 한다.


 


* 가스를 만드는 음식이나 지방, 가스가 포함되어 있는 탄산음료를 피하도록 한다. 위와 장에서


   가스를 만들게 하는 음식에는 콩, 오이, 피망, 양파, 브로콜리, 옥수수, 싹양배추, 양배추 김치,


   순무, 츄잉껌, 우유 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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