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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69. 편안한 수면을 위하여 도움이 되는 방법이 있는지?
관리자 2013-05-13


569. 편안한 수면을 위하여 도움이 되는 방법이 있는지?


 


다음과 같은 방법은 수면에 도움이 되는 방법들이므로 참고하면 좋다.


 


- 낮잠은 30분 이하로 잔다.


 


- 일찍 잠자리에 들며 아침에 조금 늦게 일어나는 것이 좋다.


 


- 잠자리에 들기 직전의 수분은 제한하며, 1시간 전에 텔레비전을 끄고, 조용한 음악을 듣거나


  따뜻한 통 목욕을 하면 도움이 된다.


 


- 침상은 잠을 청하는 공간으로만 사용하고 텔레비전을 보거나, 업무를 하거나, 독서를 하는


  공간으로 만들지 말아야 한다.


 


- 매일 같은 시간에 잠자리에 들도록 한다.


 


- 걱정거리는 머리에서 지워버리고 다음 날 해야 될 일은 미리 계획표를 세워 두면,


  훨씬 편안해진다.


 


- 잠자리에 들기 전 따뜻한 우유, 바나나 등 소량의 가벼운 음식은 도움이 된다.


 


- 배우자가 있으면 같은 시간에 잠자리에 들어 중간에 잠을 깨지 않게 한다.


 


- 잠을 청할 수 없거나, 밤 동안 깰 때, 15분 이내에 잠을 청할 수 없을 경우에는 다른 방으로


  가고 잠을 자고 싶다는 느낌이 올 때 다시 침상으로 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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